2023년 xm3 하이브리드 가격 및 제원 총정리

르노 xm3 e-tech 하이브리드가 2023년 올해의 suv로 선정되었습니다. 연비는 물론 디자인과 승차감이 상당히 뛰어난 차인데, 생각보다 많이 알려져 있지 않았죠. 오늘은 xm3 하이브리드 제원을 살펴보고, 가격과 옵션 내용까지 정리해 봤습니다.


xm3 하이브리드


2023년 xm3 하이브리드 제원

xm3 하이브리드 차량 제원을 가솔린 모델과 표로 비교해 봤습니다. 참고로 하이브리드 모델의 출력은 엔진 기준이며, 합산 출력은 144ps까지 올라갑니다.

xm3 하이브리드 제원


xm3는 작은 쿠페형 SUV인데요. 스포티한 외관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화려한 색상이 너무 튀지 않을까 우려할 수 있는데, 실제로 보면 색감을 이쁘게 잘 뽑았습니다.

xm3-하이브리드-외관


실내도 깔끔합니다. 현대 기아차와는 또 다른 느낌이에요. 실내 공간은 경쟁 차종인 니로나 코나 최신형보다는 다소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xm3 하이브리드 1열


xm3에는 10.25인치 TFT 클러스터와 9.3인치 세로형 센터 디스플레이를 지원하고요. 특이하게 티맵이 기본 내비게이션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xm3 스티어링 휠
xm3-내비게이션
xm3-카페이


하이브리드 모델은 디지털 클러스터가 들어가 있어, EV 주행 모드와 배터리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xm3 하이브리드 디지털 클러스터


xm3 하이브리드 모델은 르노에서 처음 내놓은 하이브리드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연비가 상당히 뛰어납니다. 공인 연비는 17.0 km/l 수준인데요.

실제로는 도심에서 대충 타고 다녀도 20.0 km/l는 가뿐히 넘고, B 모드로 타면 30.0 km/l에 육박하는 미친 연비를 보여주고 있어요.


실제 르노는 F1에 들어가는 엔진을 만드는 4개 회사 중 하나로, 대단히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갖고 있다는 걸 새삼 느낄 수 있습니다.

xm3 트렁크 용량은 513 리터(하이브리드 487 리터)로 꽤 넉넉합니다. 소형 SUV이지만 풀플랫도 가능해, 활용성이 뛰어납니다.

xm3-트렁크
xm3-하이브리드-트렁크


xm3 하이브리드 가격 및 옵션

1) 1.6 GTe

먼저 xm3 가솔린 모델 가격부터 살펴볼게요. 1.6 GTe 모델 트림별 스펙과 기본 가격입니다. 2천만 원 초반대로 아주 합리적인 가격이네요. 상세 옵션은 아래 링크로 남겨 놓을게요.

xm3 하위 트림 가격표


2) TCe 260

다음은 하이브리드 모델 고민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비교할 TCe 260 트림별 가격입니다.

xm3 고급 트림 가격표


3) xm3 하이브리드 가격

마지막으로 xm3 하이브리드 가격입니다. 기본 트림이 3천만 원 초반대로, 경쟁 차종인 니로에 비해 약 4백만 원 비싼데요.

xm3 하이브리드 가격표


xm3 하이브리드 풀옵션 가격은 36,120,000원으로(인스파이어 e-시프터) 니로 풀옵션 가격(37,360,000원) 보다 오히려 저렴합니다.

신형 코나와 비교했을 때는 기본 트림 가격부터 더 경쟁력이 있습니다. 니로와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뤘으니 참고해 주세요.


xm3 하이브리드 모델과 가솔린 모델 트림별 상세 스펙과 옵션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xm3 전면
xm3 레드 측면
xm3-하이브리드-주행
xm3-하이브리드-화이트



지금까지 xm3 하이브리드 및 가솔린 모델 제원을 살펴보고, 가격 및 옵션까지 정리해 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칠게요.



“해당 포스팅은 제휴 마케팅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