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레이는 기아자동차의 박스형 경차로,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차량인데요. 레이 페이스리프트 모델 제원 및 가격, 옵션 등을 정리해봤습니다.
1. 레이 페이스리프트 제원, 무엇이 달라졌나?
레이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2022년 9월 1일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카파 1.0 가솔린 엔진을 그대로 사양하는 등 차량 스펙에서 눈에 띄는 변화는 일단 없습니다. 복합연비는 13.0km/l을 유지하고 있고요.
많은 분들이 원했던 터보 엔진이나 전기차 모델은 이번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EV(전기차) 모델은 2023년에 출시를 준비한다고 하네요.
외관 디자인은 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 전면부 그릴과 후면 테일램프 등이 변경되었고, 범퍼에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되어 전체적으로 세련되었습니다. 다만 기존 레이보다 약간 남성적이고 투박한 느낌에 호불호는 나뉠 듯합니다.
실내 디자인은 이전 모델과 달라진 부분이 거의 없습니다. 단 캐스퍼에 들어간 4.2인치 컬러 LCD 계기판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어 시프트나 심플한 센터펜시아가 약간 올드한 느낌은 있지만, 개인적으로 레이 답다는 생각이 들어 나쁘지 않네요.
주행 및 안전 관련 편의 기능들은 대거 보강되었습니다. 운전석 시트도 완전히 접을 수 있어, 차박 이용 편의성도 높아졌고요. 크루즈 컨트롤도 적용되었는데, 아쉽게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아닙니다.
- 주행 안전 : 크루즈 컨트롤, 차선유지 보조, 충돌방지 보조, 사각지대 경고, 승하차 경고, 하이빔 보조 등
- 기타 편의 : 운전석 통풍시트, 원격 시동, 도어락 연동 사이드미러 폴딩, 기아 커넥트/페이, 5인승 시트 풀 플랫 등
2. 레이 페이스리프트 가격
레이 페이스리프트 가격을 트림별로 정리해봤습니다. 옵션이 포함되지 않은 기본 트림 가격입니다.
- 스탠다드 : 1,390만 원
- 프레스티지 : 1,585만 원
- 시그니처 : 1,720만 원
- 프레스티지(1인승 밴) : 1,340만 원
- 프레스티지 스페셜(1인승 밴) : 1,375만 원
- 프레스티지(2인승 밴) : 1,350만 원
- 프레스티지 스페셜(2인승 밴) : 1,390만 원
3. 트림별 옵션 및 가격
1) 레이 1.0 가솔린(일반)
레이 1.0 가솔린 일반 모델의 트림별 기능과 선택 가능한 옵션(가격)을 정리해봤습니다.
스탠다드
스탠다드 트림의 파워트레인, 안전, 외장, 내장, 시트, 편의, 인포테인먼트별 기본 기능입니다.
프레스티지
프레스티지 트림은 스탠다드 기본 기능 외 다음과 같은 성능이 추가됩니다.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운전석 통풍시트는 프레스티지 트림부터 적용되네요.
시그니처
시그니처 트림은 프레스티지 트림 기본 기능 외 다음과 같은 성능이 추가됩니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은 시그니처 트림을 선택한 경우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프레스티지, 시그니처 3가지 트림에 적용 가능한 옵션 및 가격, 패키지 옵션 세부사양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2) 레이 1.0 가솔린(밴)
레이 밴 모델의 트림별 기능도 정리해봤습니다. 가격만 다르지 1인승과 2인승 밴 모델에 적용되는 주요 기능은 동일합니다.
프레스티지
프레스티지 스페셜
1인승과 2인승 밴 모델 각각의 트림에 적용 가능한 선택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로 버튼시동 PACK 옵션을 선택해야 나머지 옵션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드라이브 와이즈Ⅱ는 Ⅰ 선택시 추가 가능).
- 버튼시동 PACK : 42만 원
- 드라이브 와이즈Ⅰ : 60만 원
- 드라이브 와이즈Ⅱ : 30만 원
- 8인치 내비게이션 : 155만 원(프레스티지 스페셜 145만 원)
지금까지 레이 페이스리프트 가격 및 옵션, 제원까지 정리해봤습니다. 시내 주행용으로 가볍게 타기에는 레이만한 차도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앞으로 나올 전기차 모델도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