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5 가격표 및 제원(가솔린, 하이브리드)

오늘은 기아 K5 가격표를 정리해봤습니다.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모델 각각의 제원과 특징들을 살펴보고, 가격 및 옵션 내용들까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1. 2023년형 기아 K5 제원

2023년형 기아 K5 제원을 모델별로 정리해봤습니다. K5는 기본적으로 달리는 맛이 있으면서, 가솔린 모델에서도 가성비가 나쁘지 않습니다.



가솔린 모델 중에서는 배기량을 굳이 따지는 분이 아니라면 1.6 가솔린 터보가 나은 것 같습니다. 탄소 배출량도 적은 데다가, 힘은 더 좋기 때문이죠. 달리는 맛이 확실히 있는 모델입니다.

반면 연비 중심의 효율성을 추구하는 분에게는 하이브리드가 적합하겠죠. 연비 20이 넘게 찍히는 인증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하이브리드 차량 특성상 고속도로 운행 시 연비가 다소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연간 운행 거리가 짧고 (1m 이하), 고속도로를 자주 타는 분들이라면 1.6 가솔린 터보가 더 적합할 것 같네요.

K5의 디자인은 예쁘기로 정평이 나있죠. ‘과학 5호기’ 등 안 좋은 이미지가 일부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이쁜 것만은 누구나 인정하는 사실입니다.

특히 2023년형 K5에는 블랙핏 옵션이 생겼습니다. 검은색의 엣지 있는 휠과 리어 스포일러가 달리고요. 외관뿐 아니라 실내도 전용 인테리어가 들어갑니다.



k5-실내인테리어(출처:기아자동차)

현재 기아 K5 출고 대기기간은  8 ~ 14개월 이상입니다. 하이브리드는 1년 이상이 걸릴 정도로 인기가 많네요.

  • K5 1.6T 가솔린 : 10개월 이상
  • K5 2.0 가솔린 : 8개월 이상
  • K5 하이브리드 : 12개월 이상
  • K5 LPG : 14개월 이상

2. K5 가격표

K5 가격표를 1.6 가솔린 터보, 2.0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 순으로 정리해봤습니다.

1) 1.6 가솔린 터보

K5 1.6가솔린 터보 모델의 트림별 가격표입니다. 가성비를 생각하더라도 전자식 룸미러(ECM)나 앞 좌석 통풍시트,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등이 포함된 프레스티지 등급 정도는 골라야 하지 않나 생각되네요.



아래는 트림별 선택 가능한 옵션 및 가격, 패키지 옵션 세부 사양입니다.블랙핏 옵션은 시그니처 트림에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2.0 가솔린

다음은 2.0 가솔린 모델 트림별 가격입니다. 1.6  터보와 달리 18인치 휠이 기본으로 들어가지 않는 점이 약간 아쉬운 부분입니다. 여러 모로 성능과 가격을 비교할 때 1.6 터보가 나아 보입니다.



아래는 2.0 가솔린 모델 트림별 선택 옵션 가격 및 세부사양입니다.



3) K5 하이브리드 가격표

마지막으로 K5 하이브리드 가격표입니다. 연식 변경이 되면서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고, B/C 필러에 블랙 하이그로시가 들어간 것 외에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습니다.



그만큼 가격 인상분도 크지는 않고요. 노블레스 트림에서부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전방 충돌 방지 등의 기능이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K5 하이브리드 선택 옵션 및 가격, 패키지 옵션 세부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k5-측면

k5-운전석

k5-요트블루

지금까지 K5 제원을 알아보고, K5 가격표를 1.6 가솔린 터보, 2.0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 순으로 정리해봤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