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모닝 가격표 및 제원 정리(vs 레이)

오늘은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기아의 국민 경차 모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닝 가격표 및 제원을 정리하고, 비슷한 경차 라인업인 레이와 비교까지 해보도록 할게요.



1. 2023년형 기아 모닝 제원 (vs 레이)

먼저 2023년형 기아 모닝 제원을 레이와 함께 비교해봤습니다. 실내 공간에서는 레이가 아무래도 우위에 있고, 그 대신 모닝은 연비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모닝 2023년형 모델로 연식변경되면서, 이전과 크게 바뀐 점은 없습니다. 특히 외관상으로는 정말 달라진 점을 발견하기 어렵죠.

다만 기존에 옵션으로 추가해야 했던 ‘엣지’가 프레스티지 트림에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그릴이나 몰딩 주변에 하이그로시나 크롬이 들어가서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죠.

시그니처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오렌지 컬러 포인트 실내도 나름 고급지고 분위기가 괜찮습니다.



2023년형 모닝은 클리어 화이트, 스파클링 실버, 아스트로 그레이, 밀키 베이지 등 7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고요.



최근 경기가 안 좋아져서 경차 판매량이 늘고 있는데, 그래도 출고기간이 6 ~ 7주로 다른 차들에 비해 빨리 받을 수 있습니다.

2. 모닝 가격표

모닝 2023년형으로 연식 변경되면서 가격이 조금씩 올랐지만, 최근 물가 상승률을 감안할 때 받아들일 수 있는 수준입니다.

  • 스탠다드 마이너스 : 1,175만원
  • 스탠다드 : 1,220만원
  • 프레스티지 : 1,375만원
  • 시그니처 : 1,540만원
  • 밴 : 1,195만원
  • 밴 스페셜 : 1,250만원

1) 모닝 1.0 가솔린 가격표

모닝 트림별 가격과 성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레스티지에 엣지가 기본으로 탑재되고,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나 16인치 휠 선택도 가능해졌습니다.



스탠다드 트림은 직물시트인 데다가, 열선이나 통풍도 불가능해서 아무래도 추천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운전석 시트 높이조차 조절할 수 없더라고요.

프레스티지 트림이 가성비적으로 괜찮아 보입니다. 여기에 컨비니언스나 멀티미디어 패키지만 넣으면 충분히 탈만할 것 같아요.



더 옵션을 추가하려면 아예 시그니처 트림으로 가도 좋습니다. 오렌지 컬러 인테리어나 선루프 옵션 추가도 가능해지니까요. 다만 모닝에 굳이 그런 고급스러움이 필요할까는 의문입니다.

혹시 옵션 용어가 헷갈리시면, 이전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모닝 밴 가격표

다음은 모닝 밴 가격표입니다. 파워트레인은 동일하지만, 특별한 용도로 밴이 필요한 분들도 계시겠죠?



밴 트림에서 추가할 수 있는 옵션과 패키지 옵션 세부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참고로 시그니처 트림에 각종 옵션을 추가한 모닝 풀옵션 가격은 1,855만 원이고요. 경차라서 취득세 4% 적용(게다가 65만 원 할인)에 개별소비세 등도 면제되기 때문에, 실구매가도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3. 경쟁 차종 가격 비교

모닝과 비슷한 급이라고 할 수 있는 레이와 가격을 비교해봤습니다.

구분 모닝 레이
마력(ps) 76 76
연비(km/l) 15.7 13.0
스탠다드 1,220만원 1,390만원
프레스티지 1,375만원 1,585만원
시그니처 1,540만원 1,720만원

※ 연비 : 14인치 타이어 기준

아무래도 연비나 가격 등 경제적인 측면에서는 모닝이 우위에 있습니다. 하지만 넉넉한 실내 공간 등 레이만의 장점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모닝-주차

모닝-실내

모닝-후면

지금까지 2023년형 기아 모닝 가격표 및 제원을 살펴보고 경쟁 차종인 레이와 비교까지 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