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기아 가성비 SUV의 대명사인 니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니로 하이브리드 제원을 니로 EV와 비교해서 살펴보고요.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표까지 정리해봤습니다(EV 포함).
니로 제원 (하이브리드 vs EV)
먼저 니로 하이브리드 제원을 EV 모델과 함께 정리해봤습니다. 전고가 배터리 때문인지 EV가 살짝 높은 것을 빼면, 크기는 동일합니다.
니로 하이브리드는 역시 극강의 연비로 유명하죠. 도심에서 대충 밟아도 20km/l는 어렵지 않게 찍을 수 있습니다.
차량 크기도 소형 SUV 치고는 꽤 큰 편이고, 실내 공간도 매우 넉넉합니다. 전고도 꽤 높고 2 열도 넓어서, 키가 큰 성인이 타기에도 불편하지 않아요.
소형 SUV임에도 전동 트렁크, 파킹 어시스트(원격 주차보조) 등의 기능들도 들어가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도 이전에 비해 많이 개선된 듯하고요.
니로 가격표
1)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트렌디가 2,660만 원이고, 시그니처에 풀옵션을 넣으면 4천만 원에 근접할 정도로 가격이 꽤 올랐습니다.
트렌디 트림으로 가더라도 컨비니언스는 반드시 넣어야 할 것 같고요. 드라이브 와이즈나 스타일 중 취향에 맞게 추가하면 가성비로는 제일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2) 니로 EV 가격
이번에는 니로 EV 가격표입니다. 에어 트림은 4,640만 원, 어스 트림에 모든 기능 추가한 니로 EV 풀옵션 가격은 5,318만 원입니다(개별 소비세 3.5% 기준).
확실히 전기차라 그런지, 가격이 좀 더 비싸네요. 다만 전기차 보조금은 100% 지원받을 수 있는 가격대입니다.
니로 EV 모델 패키지 옵션 세부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니로 하이브리드 제원을 EV 모델과 함께 살펴보고, 가격 및 옵션에 대해서도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